*본 입찰은 나라장터에서 진행됩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남산골한옥마을 시설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년 01월 01일 ~ 2025년 12월 31일 (12개월)
다. 용역내용 : 남산골한옥마을 시설관리, 청소관리용역
라. 위 치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34길 28 (남산골한옥마을 내)
마. 추정금액 : ₩353,189,000 (일금삼억오천삼백일십팔만구천원정/VAT별도)
2. 입찰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계약 제한(총액)입찰, 전자입찰으로만 진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이며 낙찰하한율은 87.745%, 종합평점 95점 이상입니다.
-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 제출
- 시작일시 : 2024.12.03. 09:00
- 마감일시 : 2024.12.13. 10:00
바. 개찰일시 : 2024.12.13. 11:00
사. 개찰장소 : 나라장터
3. 제안조건(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 항목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시설)관리용역업의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건물위생관리업(1162)과 시설경비업(1164)] 업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4. 공동수급 : 불허
5. 용역내용 확인
가. 입찰공고문 및 첨부자료 이외 용역 세부사항까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직접 입찰 마감일 전까지 현장 방문하여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추가적인 자료는 계약담당자에게 방문 및 유선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현장 확인 장소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34길 28 (필동2가, 남산골한옥마을)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미이행 하거나 입찰자격 없음이 추후 밝혀졌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 기관에 귀속되며, 관련법규에 따라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금액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따라 결정하되,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게 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며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낙찰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는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더라도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자에게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7.),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하며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만 제출하며, 별도의 방문 없이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적격심사 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필요시).
4)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5) 그 밖에 제출서류 각 1부.
바. 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5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계약체결 전 또는 계약체결 시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단, 본사와 서울시의 위·수탁 협약 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를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 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 재해 발생 시 재해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공고(과업지시서) 및 계약과 관련된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세부기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라.
남산골한옥마을은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위탁 기간 종료 시 사업자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새로운 수탁 사업자에게 계약이 승계됩니다.
12. 제출서류
가.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에서 진행하며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기관에서 요청하는 관련서류 제출 시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최종산출내역서 1부.
2) 계약보증증권(보증금율 15%)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면허증 사본 각 1부.
4)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6) 근로자권리이행서약서1부.
7)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8) 인지세납부확인증 1부.
9)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사실 확인서(해당시) 1부.
10) 그 외 계약이행에 필요한 서류.
※ 기타 입찰관련문의 사항 : ☎ 02-6358-5520
2024년 12월 2일
㈜인사이트모션 한옥마을